네트워크 포럼 ‘지역문화 파트너십 in 제천’Part 2 개최

제천문화재단, 네트워크 포럼 포스터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제천문화재단(이사장 김연호)는 오는 28일 제천엽연초수납취급소 문화창고에서 제천문화재단 네트워크 포럼 ‘지역문화 파트너십 in 제천’Part 2를 개최한다.

제천문화재단은 지난 5월 2일 ‘사람과 사람을 잇는 문화의 창(窓)’을 비전으로 ‘지역문화예술 진흥을 위한 정책수립’, ‘문화예술 향유 기회의 질적·양적 확대’, ‘지역적 특수성을 반영한 영상산업 활성화 도모’라는 3대 추진전략을 반영한 1차 네트워크 포럼을 진행했다.

이번 2차 네트워크 포럼은 ‘지역문화분권시대 지역적 고유성을 위한 문화자치로의 이행전략’을 주제로 지역문화예술 전문가 분들의 주제발제와 지역문화예술의 활성화를 위한 토론이 진행된다.

주제발제는 경민대학교 공연예술과 박상순 교수가 ‘10년 후 제천 우리는 무엇을 준비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첫 순서를 진행하고 이어 ‘지역문화분권시대 지역의 문화정체성 향상을 위한 생존전략’을 주제로 충북연구원 김양식 수석연구위원의 발제가 진행된다.

이어 박태준 한자교육연구회 제천지회장을 좌장으로 충북문화재단 기획전략팀 전영주 차장, 제천문인협회 한인석 회장, 제천청소년 문화의 집 정영순 관장 등이 참여해 종합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김연호 제천문화재단 이사장은 “네트워크포럼을 통해 제천문화재단이 지역의 문화예술 생태계를 선순환 시킬 수 있는 사업과 연구에 집중할 수 있도록 앞으로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제천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