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홍여선 기자]당진시의회(의장 김기재)는 25일 시의원 여성단체협의회 회원 관계 공무원 등 모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당진시 여성단체협의회와의 간담회를 의회 대회의실에서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67회 2차 정례회 중에 여성들의 사회적 관념과 지위가 높아짐에 따라 여성들이 지역사회에서 맡고있는 역할과 앞으로 여성들이 나아가야할 방향 등을 주제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안임숙 여성단체협의회장은“여성의전당을 여성들의 능력개발을 위한 교육원으로서 역할을 수행 할 수 있도록 리모델링이 필요하다”면서“여성단체협의회가 여성의전당을 위탁 운영할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김종선 (사)한국부인회 당진시지회장은“당진시의 중‧장년기술창업 센터가 여성들의 취.창업을 위한 공간으로 여성단체에서의 역할을 할 수 있게 기회를 줘야한다”며 여성들의 일자리 부족에 대한 문제점을 건의했다.

또한 유정순 (사)대한어머니회 당진시지회장은“여성단체가 평생교육기관으로 거듭나 여성 역량강화 일자리 창출과 연결고리가 되는 역할을 해야 한다”했다.

한편 김 의장은“현재 여성단체협의회가 보여주고 있는 모습을 보면 앞으로 미래의 당진시 여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과 지위는 더 좋아 질 것을 확신한다”면서“시대적 흐름과 요구에 맞게 여성을 대변하는 여성단체협의회가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살펴보겠다”고 말했다.

당진 홍여선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