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담당 35명 대상 전문가 초청 특강 및 겨울축제 홍보

제천시는 지난 2~3일 양일 간 자매도시인 동해시에서 공모사업 담당자 35명을 대상으로‘정부공모사업 대응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제천시는 지난 2~3일 양일 간 자매도시인 동해시에서 공모사업 담당자 35명을 대상으로‘정부공모사업 대응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정부정책 방향을 정확히 파악하고 담당자의 기획역량을 강화해 2020년 정부공모사업 선정률 제고를 통한 국가예산 확보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제천시정책자문단 자문위원인 송우경 박사(산업연구원 지역정책실장)와 장효천 박사(국가지역경쟁력연구원 원장)를 초청, 특강시간도 가졌다.

송우경 박사는‘국가균형발전 정책동향과 제천시 대응방향’, 장효천 박사는 ‘효과적 공모사업 준비 및 관리를 위한 핵심 포인트’라는 주제의 강의를 통해 정부부처 균형발전 공모사업 관심분야를 소개하고, 공모사업 신청과 선정률 제고를 위한 기법 등을 전수했다.

제천시는 지난 11월 기준 정부공모사업 41건이 선정돼 632억원의 국․도비를 확보했다.

이는 지난해 30건의 국․도비 확보액 204억원 대비 3배 정도 많은 성과다.

이상천 제천시장은“공모사업을 통한 국가예산확보는 지자체의 어려운 재정여건을 보완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라며“올해의 성과를 기반으로 2020년에는 더욱 알찬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주어진 업무에 열정으로 임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상천 시장은 자매도시인 동해시의 심규언 시장을 만나 이달 20일부터 내년 1월 27일까지 개최되는‘겨울왕국 제천페스티벌 시즌2’에 동해시장과 시민의 적극 동참을 요청했다. 제천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