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일 지역농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15기 괴산친환경농업대학 졸업식이 열렸다.

[동양일보 김진식 기자]괴산군은 지난 4일 지역농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전문 농업인 양성을 위해 실시한 15기 괴산친환경농업대학 졸업식을 가졌다.

올해 친환경농업대학에서는 전문기술과 경영능력을 겸비한 전문농업인 양성을 위해 사과과정과 농촌관광과정 등이 다양한 이론 및 실습 교육으로 운영됐다.

이날 졸업식에서는 △김수진씨(42·여·장연면) △심명수씨(54·칠성면) △장명덕씨(57·여·장연면)가 괴산군수상을, △우명호씨(73·장연면) △손동희씨(63·사리면) △이도원씨(59·장연면)가 괴산군의회 의장상을 수상했다. 농협중앙회괴산군지부장상은 △권명옥씨(57·여·소수면) △유미희씨(38·여·문광면)가 받았다. △이학수씨(47·연풍면)에게는 농촌진흥청장으로부터 공로상을 수상했다.

이차영 군수는 “지난 1년간의 교육과정을 성실하게 이수한 모든 졸업생들께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괴산친환경농업대학에서 배운 다양한 전문기술교육이 농가소득 향상은 물론 앞으로 괴산을 이끌어갈 전문농업인으로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괴산군은 집중적인 전문 영농기술교육을 통해 지역농업의 핵심인력 양성을 목표로 괴산친환경농업대학을 운영하고 있으며 2005년 고추과정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15기에 걸쳐 총 938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괴산 김진식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