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개발 영어학습 콘텐츠, 500명 학생에게 2년간 무상제공

이상천 제천시장과 손길연 ㈜길에듀월드대표는 9일 제천시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가정 형편이 어려운 취약계층학생과 시민들에게 최신영어교육 콘텐츠인 ‘Puzzlish’를 무상 제공하기로 했다.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제천시(시장 이상천)와 ㈜길에듀월드(대표 손길연)는 9일 제천시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가정 형편이 어려운 취약계층학생과 시민들에게 최신영어교육 콘텐츠인 ‘Puzzlish’를 무상 제공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길에듀월드는 영어학습 동영상, 온라인 영어학습 프로그램 등이 지원되는 자체개발한 온라인 교육서비스 ‘Puzzlish’를 제천시 취약계층 학생들과 영어를 배우고 싶어 하는 일반시민 500명에게 2년간 무상 기부한다.

영어교육 종합콘텐츠인 ‘Puzzlish’는 정부지원을 받아 청주대학교와 산학협력을 통해 공동으로 개발한 콘텐츠이며, 지역주민들에게 무상으로 제공함으로써 정부지원에 대한 사회 환원을 실천하는 취지에서 이번 협약을 진행했다.

손길연 대표는 “제천은 제가 태어나고 학창시절을 보낸 고향”이라며 “이번 기부를 통해 가정형편상 영어교육 어플이나 컴퓨터교육 웹을 접하기 어려운 고향 후배들과 시민들께서 우수한 교육콘텐츠를 경험해서 영어에 흥미를 느끼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제천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