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규모 992억 원…449개 고용창출 기반 조성 '기대'

[동양일보 천성남 기자]보령시는 9일 오후 도청 대회의실에서 양승조 충청남도지사와 김동일 보령시장, 김영일 ㈜KDF 대표, 최형일 ㈜대신축로 엔지니어링 대표 등이 참석, 충청남도와 합동투자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도내 9개 시 ․ 군과 28개 기업이 합동 투자협약을 체결하는 자리로, 보령에는 ㈜KDF가 관창일반산업단지로, ㈜대신축로 엔지니어링은 웅천일반산업단지에 2022년까지 새 둥지를 틀게 된다.

현재 충남 아산에 소재한 ㈜KDF는 종업원 165명이 연간 630억 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건실한 기업으로 PVC 바닥재를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미·중 무역전쟁으로 수출 물량의 급격한 증가로 생산능력을 확충하기 위해 관창일반산업단지 내 5만8844㎡ 면적에 244억 원을 투자해 공장을 신설할 계획이다.

현재 경기도 화성에 소재한 ㈜대신축로엔지니어링은 종업원 8명이 연간 16억 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유망 중소기업으로 산업용 오븐(진공축로)을 주력으로 생산하며 삼성전자 및 대학연구소 등에 납품해오고 있고, 웅천일반산업단지 내 2만9150㎡ 면적에 65억 원을 투자해 공장을 이전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도와 보령시는 전기, 가스, 용수, 하수 및 폐수처리와 같은 부대시설이 원활히 공급될 수 있도록 최대한 협력하고,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인·허가 및 공장 건설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애로 사항을 적극 해결하기로 했다. 해당 기업들은 공장의 조속한 설립과 지역 주민의 일자리 창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성실히 노력키로 했다.

시는 올 한해 26개의 기업을 유치하여 투자 규모 992억 원, 449개의 새로운 고용 창출 기반을 조성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인구 유입의 토대를 이뤄냈다. 보령 천성남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