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장 신·증설로 1천200명 고용…생산유발효과 5천389억원

[동양일보 정래수 기자]국내 27개 중소기업이 충남 9개 시·군에 3천545억원을 들여 공장을 신·증설한다.

양승조 충남지사는 9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김동일 보령시장 등 9개 시·군 단체장 및 부단체장, 티씨씨 오석재 대표 등 27개 기업 대표와 합동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반도체용 실리콘 웨이퍼를 제조하는 제이쓰리와 기능성 화장품 생산기업인 바이오시엠은 각각 천안에 381억원과 65억원을 투자해 공장을 건립한다.

보령에는 PVC 바닥 시트를 제작하는 케이디에프가 244억원을 투입해 공장을 신설하며, 커피콩과 건강식품을 생산하는 이앤에스는 200억원을 들여 예산에 공장을 증설한다.

대한폴리텍·한진펌프·청정테크·경남해양테크 등 4개 기업은 부여에, 티씨씨·에이에스텍·라인스틸산업·동양케미칼·나래무인항공·굿바이카리싸이클링 등 6개 기업은 서천에 공장을 신설할 계획이다.

도는 기업들이 계획대로 투자해 생산활동에 돌입하면 신규 고용 1천210명, 생산 유발 효과 5천389억원, 부가가치 유발 효과 2천339억원 등이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승조 지사는 "충남도는 이전하거나 공장을 증설하는 기업에 투자촉진 보조금과 본사이전·신규고용 보조금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며 "기업인이 안심하고 기업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최고의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정래수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