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모노 공연 ‘와락(樂)’ 14일 도시재생허브센터

[동양일보 김미나 기자]충북의 대표적인 아카펠라 단체 청주모노(대표 박영준)의 8회 정기공연 ‘와락’이 14일 도시재생허브센터 어반아트홀에서 열린다.

2009년 아카펠라를 사랑하는 젊은 청년들의 모임으로 시작된 청주모노는 11년째 충북에서 정기공연, 지역축제 초청공연, 봉사공연, 버스킹, 방송활동 등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충북에 아카펠라를 전파하고 있다. 공연타이틀 ‘와락’은 음악과 즐거움과 따뜻함이 공존한다는 의미이다.

이번 공연은 리모델링, 아카롱, SOS, 힐링보이스, 모노랜드 등 각기 다른 개성을 가진 5팀이 출연해 HOT, SES, GOD, 김건모같은 90년대 추억의 대중가요와 알라딘, 라푼젤 등 유명 에니메이션송, 팝송, 트로트 등 다양한 레퍼토리로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 이번 공연에는 특별히 전국의 아카펠라인을 하나로 모은다는 의미로 전국 각지의 멤버들로 구성된 人SOUND, 춘천교대 출신의 활력 넘치는 실력파 그룹 굿펠라즈의 찬조무대도 준비돼 있어 더욱 무대를 빛낼 예정이다.

박 대표는 “멤버 모두가 공연을 위해서 열심히 준비했으니 포근한 이불 같은 아카펠라 공연을 통해 소소한 재미와 감동을 느꼈으면 좋겠다”며 “공연의 감동만큼 불우이웃도 도울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연 입장은 무료이며, 공연을 보고 느낀 감동의 크기만큼 자율적으로 공연료를 지불하는 방식의 감동후불제로 진행된다. 공연 수익금은 전액 연말 불우이웃돕기로 기부될 예정이다. 김미나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