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창호수‧상당‧청원‧오창‧금빛도서관 독서교실 등 운영

오창호수‧상당‧청원‧오창‧금빛도서관 등 청주시 5개 도서관이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과 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사진은 지난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어린이들의 모습.

[동양일보 김미나 기자]오창호수‧상당‧청원‧오창‧금빛도서관 등 청주시 5개 도서관이 겨울방학을 앞두고 어린이들을 위한 유익한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과 독서교실을 마련해 눈길을 끈다.

특별프로그램은 내년 1월 13일부터 2월 20일까지 총 235명의 수강생을, 독서교실은 내년 1월 13일부터 2월 5일까지 총 75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독서, 놀이,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는 특별프로그램은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연령별로 진행되고, 독서교실은 독후활동 후 우수 수강생을 선발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을 수여할 예정이어서 관심이 높다.

우선 오창호수도서관은 특별프로그램으로 6~7세 ‘나를 소개합니다’, 초등 1~2학년 ‘그림책과 함께하는 만들기 자랑’, 초등 3~4학년 ‘조선시대 위인과 함께하는 전래놀이 얼쑤’ 등 모두 3개반을 운영한다. 독서교실에서는 초등 3~4학년 ‘다 같이 돌자! 지구 한 바퀴’가 운영된다.

상당도서관은 특별프로그램으로 6~7세 ‘Fun+Fun winter 영어동요놀이’, 초등 1~2학년 ‘우리나라 여행’, 초등 3~4학년 ‘고구려를 꿈꾼다’를 진행하고, 독서교실에서는 초등 3~4학년 ‘슬기로운 겨울방학’이 진행된다.

청원도서관은 특별프로그램에 6~7세 ‘전래야 놀자 얼쑤!’, 초등 1~2학년 ‘책과 함께 하는 직업탐방’, 초등 3~4학년 ‘교과수학 놀이터’를, 독서교실에 초등 3~4학년 ‘그리스로 떠나는 어린이 인문학 여행’을 마련했다.

오창도서관은 특별프로그램으로 6~7세 ‘그림책 영어놀이터’, 초등 1~2학년 ‘그림책과 떠나는 직업 여행’, 초등 3~4학년 ‘책과 함께하는 세계 여러나라 꽃 만들기’를, 독서교실에서는 초등 3~4학년 ‘(비경쟁토론으로) 놀자! 이야기하자! 행복하자!’를 계획하고 있다.

금빛도서관은 초등 1~2학년 ‘나는야 환경지킴이’, 초등 1~3학년 ‘재미있는 창의코딩 오조봇을 만나다’, 초등 3~4학년 ‘인성영어 동화읽기’, 초등 3~5학년 ‘화가와 함께하는 그림이야기’ 등 모두 4개반을, 독서교실에서는 초등 3~4학년 ‘역사가 좋아요! 두근두근 삼국시대’를 운영한다.

특별프로그램의 수강신청은 오는 24일 오전 10시부터, 독서교실은 오는 26일 오전 10시부터 각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cheongju.go.kr)를 통해 선착순으로 가능하다.

프로그램은 전문 강사가 진행하며 수강료는 무료(교재비, 재료비 본인 부담)이다. 김미나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