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신서희 기자](재)세종시복지재단은 오는 12일 세종시청 여민실(4층)에서 ‘1회 세종복지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포럼 주제는 ‘각국 빈곤 정책의 도전과 과제: 영국과 브라질 경험을 중심으로’이며, 영국의 데이비드 고든 교수, 로드 힉 교수, 브라질의 말레나 산토스 교수, 조안나 모스타파 연구위원, 안나 파울라 마티아스 고문이 영국과 브라질의 빈곤정책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각국의 빈곤정책을 바탕으로 한국의 빈곤정책 발전방안과 세종시 차원에서의 역할을 논의하기 위해, 영국과 브라질 각 국가를 기준으로 패널을 나누어 토론을 진행한다.

영국 세션은 윤정로 울산과학기술원 석좌교수가 좌장을 맡고 정윤태 세종시복지재단 선임연구위원, 정인영 삼육대학교 교수, 김기태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부연구위원이 패널로 참석하는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브라질 세션은 이재완 공주대학교 교수가 좌장을 맡고 원일 세종시복지재단 연구위원, 윤상용 충북대학교 교수, 곽윤경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부연구위원이 패널로 참석한다.

세종시복지재단의 노승무 대표이사는 “이번 1회 세종복지포럼을 통해 영국과 브라질의 사회보장과 빈곤정책에 관하여 살펴보고, 한국의 빈곤정책 발전을 위한 중앙정부와 세종시의 역할에 대해서도 살펴보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