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65세 여성 50여명 여성친화대학 수료

제천시는 지난 11일 세명대학교 민송도서관에서 6기 여성친화대학 수료식을 개최한 가운데 고숙희 세명대학교 경영행정복지대학원장이 수료증을 전달하고 있다.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제천시는 최근 세명대학교 민송도서관에서 6기 여성친화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이상천 제천시장, 홍석용 제천시의회 의장, 고숙희 세명대학교 경영행정복지대학원장과 6기 수료생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여성친화대학 교육과정은 여성친화의식을 함양하고 민주적 리더십을 배양하면서 나아가 문화와 교양의 수준을 향상시켜 여성친화도시의 성공적 추진에 같이 참여할 지도적 여성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과정을 통해 제천시 거주 30~65세 여성 50여 명은 매주 수요일 24회에 걸쳐 특강과 문화탐방 그리고 화합행사 등 여성친화 리더가 되기 위한 과정을 이수했다.

이상천 시장은 “2014년부터 운영된 여성친화대학은 지역 여성리더 양성의 산실로 그 동안의 수료생분들은 지역발전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계시다”며 “이번 수료생 여러분들께서도 각 분야에서 멋진 모습으로 성장 발전하는 동시에 여성친화도시 제천의 밑거름이 되어 지역발전에 기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제천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