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지역 한방산업관련 기업 및 기관단체 종사자 100여명 참석

제천시가 주최하고 (재)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이사장 유영화)에서 주관하는 2019제천한방바이오클러스터 총회가 지난 11~12일 1박 2일에 걸쳐 제천시 수산면 ES리조트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제천시가 주최하고 (재)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이사장 유영화)에서 주관하는 2019제천한방바이오클러스터 총회가 지난 11~12일 1박 2일에 걸쳐 제천시 수산면 ES리조트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총회는 한방바이오클러스터 기업회원, 제천시,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 충북TP 한방천연물센터, 세명대학교산학협력단 등 제천지역 한방산업관련 기업 및 기관단체 종사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행사는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와 글로벌한방바이오산업 고도화 사업을 포함, 2019년도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에서 추진한 20개 사업에 대한 성과보고에 이어 클러스터기업 맞춤형 성장 컨설팅 2개사, 한방클러스터 회원기업 수요조사 등 재단 발주 용역 3건에 대한 결과발표가 진행됐다.

또 충북TP 한방천연물센터에서 추진한 한방기업 연구개발 및 제품화 지원사업 5개사에 대한 성과를 보고하는 시간도 가졌다.

아울러 행사장에는 포장디자인 및 샘플 제작 지원사업, 연구개발 및 제품화 지원사업 수행기업의 시제품 전시도 열렸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한방바이오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비롯해 올 한 해 동안 한방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한 기업 및 관계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제천의 관광활성화를 통해 지역경제와 한방산업을 성장시키는 데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천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