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담고등학교는 ‘LG 생활과학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양수민, 장서진(2학년) 학생이 각각 공익 아이디어 상과 아이디어 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12일 밝혔다.

[동양일보 신서희 기자]소담고등학교는 ‘LG 생활과학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양수민, 장서진(2학년) 학생이 각각 공익 아이디어 상과 아이디어 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12일 밝혔다.

공모전에서는 전국의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상, 우수상, 공익 아이디어상, 아이디어상 등을 시상했고, 양수민, 정서진 양은 이중에서 공익 아이디어 상과 아이디어 상을 수상했다.

양수민 학생은 “할아버지께서 물컵을 손에 드실 때 흔들리는 물컵을 불편해 하시는 모습을 보고 흔들리지 않는 물컵을 생각하게 되었다”며, “일상생활에서 작은 부분에서 고민을 하다보면 사람들에게 편안함과 행복을 줄 수 있는 발명품이 만들어질 수 있다고 믿으며 미래에 화장품 연구원으로 행복한 삶을 살 나를 생각하며 현재에 충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장서진 학생은 “병뚜껑의 원리를 활용해 책의 높낮이를 조절하는 아이디어로 아이디어상을 수상할 수 있었다”면서, “배울 점이 많았고 자주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박형주 교사는 “학생들이 교과서에서 배운 지식을 실생활에 유익하게 적용해볼 수 있는 활동으로 ‘발명품 만들기’가 적합하다”면서 “지속적으로 소담고 학생들이 다양한 기회를 얻고 수많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열정 잃지 않고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