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 분야 , 대상 포함 수상자 14명 최종 선정

'2019 무예소설·무예시나리오·무예웹툰 공모' 시상긱에 참여한 관계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이시종 충북지사와 무예소설.시나리오 문학상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
이시종 충북지사가 지난 13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무예소설, 시나리오 문학상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에게 상을 수여하고 있다.

[동양일보 엄재천 기자]충북도가 무예문화콘텐츠 육성을 위해 추진한 2019 무예소설·무예시나리오·무예웹툰 공모 결과, 우수작 시상식을 지난 13일 충북도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충북도가 주최하고 (사)한국소설가협회, (사)한국시나리오작가협회, (재)충북문화재단이 각각 주관한 이번 공모전은 충북도가 무예 기반 문화콘텐츠의 육성을 위하여 올해 처음으로 추진한 사업이다.

공모 기간 동안 총 61편의 작품이 접수돼 뜨거운 경쟁을 펼친 결과, 엄정한 심사를 거쳐 소설 3, 시나리오 4, 웹툰 7 총 14편의 작품이 올해의 수상작으로 최종 선정됐다.

△무예소설부문 대상은 김문주, 최우수상은 송주성, 우수상은 최석규 △무예시나리오부문 대상은 정권영, 우수상은 윤재순, 장려상은 김소영·박예원 △무예웹툰부문 대상은 조현상·김건, 최우수상은 이상경, 우수상은 최동효·곽창호, 장려상은 이호진·서반석·박범수씨 등이다.

수상자들에게는 각각 상금과 상패가 수여 될 뿐만 아니라 소설분야 신인 수상자에게 한국소설가협회 등단 작가로 인정되며, 시나리오분야 수상자에게는 한국시나리오작가협회 정회원 자격이 부여된다.

이시종 충북지사는 “예로부터 문(文)에 비해 저평가돼 온 무(武)를 재조명하고 고부가가치 무예 문화콘텐츠산업 진흥을 위해 올해 처음 공모전을 시행했고, 무예가 문화콘텐츠와 결합되어 새로운 문학 장르로 자리 잡는 것이 우리의 최종 목표”라고 밝혔다.

무예 시나리오 공모전 심사위원장을 맡은 이환경 작가(드라마 용의눈물, 태조왕건 극본)는 “무예의 저변 확대와 이해를 위해서라도 더욱 다양한 홍보 장르를 통해 세상에 알려야 할 것”이라며 “무예 콘텐츠 산업을 지속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엄재천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