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케이크·쌀 전달… 고사리손 동전까지 줄이어

[동양일보 천성남 기자]홍성군에 이웃 사랑의 마음을 담은 각종 기부가 이어지며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지난 18일 갈산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 조병옥 씨가 갈산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동절기 마을 경로당에 모여 식사를 해결하는 어르신들에게 나누어 달라며 시가 350만 원 상당의 쌀 1240kg를 기탁했다.

지난 2005년부터 14년째 쌀 기부를 통해 나눔을 실천해온 조병옥 회장은 “나의 작은 정성이 어르신들에게 큰 기쁨이 되고 나눔문화의 확산으로 이어졌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또한 갈산어린이집(원장 김경옥) 50명 원아들은 1년 동안 고사리 손으로 모은 동전 60만5730원을 기부해 화제가 되고 있다. 3년째 갈산면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해 기부를 이어오고 있는 아이들은 이날 모은 동전을 직접 전달하고 이흥종 갈산면장과 함께 추억을 담는 포토타임도 가졌다.

같은 날 홍성읍에서는 홍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자 홍주제과기술학원 원장인 채선병 씨가 저소득가정 및 장애인세대에 크리스마스 케이크 20개를 후원했다.

채선병 원장은 “받는 사람보다 주는 사람이 더 뿌듯하고 행복하다. 연말연시를 맞아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냈으면 하는 마음으로 학원 선생님들과 함께 준비했다”고 말했다.

케이크를 지원 받은 저소득 다녀자 가구 세대 A씨는 “아이들과 미리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올 겨울 아이들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 같다"고 웃음을 전했다. 홍성 천성남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