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서경석 기자]아산시 더 큰 시정위원회가 아산형 거버넌스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나서고 있다.

이와관련 시는 최근 더 큰 시정 위원회 전채회의를 갖고, 지난 1년간의 활동에 대한 성과와 내년도 운영방향을 공유했다.

민선7기 아산시 시정 운영의 핵심인 시민 중심 행정을 만들기 위해 지난 해 12월 출범한 민․관 협력 거버넌스‘아산시 더 큰 시정위원회’는 오세현 아산시장을 위원장으로 각 분야의 현장 경험이 많은 전문가와 시정 참여 의지가 높은 각계각층의 시민 110여 명으로 구성된 아산의 대표 시정 거버넌스 기구이다.

더 큰 시정위원회 위원들은 각기 기획조정, 생활안전, 교육복지, 문화체육, 경제농업, 도시교통 등 총 6개 분과에서 정기 분과회의 및 활발한 임시 자체활동 등을 통해 모두 167건의 정책 자문과 제안을 도출했다.

시 는 이 중 로컬푸드 인증제 실시와 미세먼지 관련 국도비 확보 전략 수립, 사교육을 대체할 우수프로그램 운영 등 모두 98건을 정책에 반영해 추진하고 있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시정의 전 과정에 시민을 중심에 두고자 출범한 더 큰 시정위원회에서 다양한 의견 제시와 정책을 제안해 주신데 대해 매우 감사하다”며 “우리 시가 삼성 대규모 투자로 중대한 변화의 시기에 직면한 만큼 더불어 성장하는 아산의 미래를 위해 우리 모두의 역량이 발휘돼야 한다”고 말했다,아산 서경석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