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부문, 제천산업고 ‘최우수상’·충주공고 ‘우수·장려상’
학교부문, 오창고 ‘장려상’·청주중앙여고 ‘입상’ 성적 거둬

[동양일보 지영수 기자]충북도교육청이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교육’을 목표로 학업중단 예방과 맞춤형 숙려제 운영에 노력한 결과 ‘2019 학업중단예방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26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이 주관한 이번 공모전에서 학생부문에 제천산업고 학생이 최우수, 충주공업고 학생이 우수상과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

학교부문은 오창고가 장려상을 받고 청주중앙여고가 입상했다.

도교육청은 2019년 학업중단예방 집중지원학교, 학교 내 대안교실, 학업중단 위기학생 지원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단 구성 등 학교 부적응 등으로 인한 초·중·고 학업중단 학생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학업중단예방 집중지원학교 현장 방문 컨설팅, 교육지원청별 워크숍과 찾아가는 컨설팅을 통해 현장 중심의 학업중단 예방의 실질적 지원 방안을 모색했다.

또한 ‘교사를 위한 학업중단 예방 길라잡이’ 원격 연수를 비롯해 자존감향상 프로그램 운영, 대안위탁교육기관 확대, 학업중단숙려제 운영비 지원, 학교 내 대안교실 확대, 대안교육 중점학교 운영, 대안고등학교 설립 추진 등 학업중단을 최소화하기 위해 적극 대응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최근 전국적으로 학교 부적응 등 학업 중단 학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지역별·학교별 맞춤형 학업중단 예방시스템을 구축해 학업중단 학생의 교육기회 상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영수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