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상, 문체부장관상 등 싹쓸이

[동양일보 김진식 기자]증평군립도서관이 정부가 주관하는 각종 대회에서 우수기관 상을 싹쓸이하며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

군은 지난 17일 행정안전부 주관하는‘2019년 지방재정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최우수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전국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가 제출한 248개 사례 가운데 상위 10개 사례를 발표한 이번 대회에서 인근 지역과의 도서관 공동 활용을 계기로 님비시설의 연계처리를 통한 예산절감 사례를 발표해 영예의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앞서 지난 9월에는 국무조정실 SOC추진단이 공모한‘2019 생활SOC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생활SOC복합화 우수사례로 선정돼 17일 국무조정실장상을 수상했다.

또 12월 18일에는 도서관 야간 연장 활성화를 통한 도서관 육성발전 유공 기관에 선정돼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책의 날이었던 지난 10월 11일에는 국민독서문화진흥회가 주관한 '책 읽는 지방자치단체 대상'을 수상해 국회문화체육관광위원장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홍성열군 군수는“증평군립도서관의 잇단 수상들은 작지만 강한 증평의 힘을 다시 한 번 대내외에 알리는 커다란 계기가 됐다”며“평소 도서관을 친근하게 이용해 주고, 함께 가꾸어 준 군민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증평 김진식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