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학교안전교육원, ‘어린이 교통안전 골든벨’ 개최

충북 도전 어린이 교통안전 골든벨 왕중왕전에 참여한 학생들이 교통안전 영상을 보고 있다.

[동양일보 김미나 기자]어린이들이 직접 퀴즈를 풀며 교통안전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는 재밌는 행사가 열려 눈길을 끌었다.

충북학교안전교육원(원장 차윤정)은 30일 청주교육지원청 강당에서 ‘2019 충북 도전 어린이 교통안전 골든벨 왕중왕전’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충북학교안전교육원이 주최하고 충북녹색어머니연합회, 충청북도교육청, 청주교육지원청이 주관했으며 도로교통공단충북본부, 청주시청, 충주시청, 제천교육청, 충주교육청, 충북학부모연합회 등이 후원했다.

충북도내 34개 초등학교에서 참여한 163명의 학생들은 이날 골든벨 퀴즈를 맞추며 실생활에 필요한 교통안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충북학교안전교육원은 올 한해 도내 초등학교를 순회하며 ‘어린이 교통안전 골든벨’을 개최해 왔고 이번 행사는 지난 1~8회 수상자들의 실력을 겨루는 왕중왕전으로 진행됐다. 또 골든벨을 희망하는 도내 초등학교 가운데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3~4학년 학생들도 참가했다.

이날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에게는 대상(1명), 특별상(2명), 금상(6명), 은상(1명), 최우수상(3명), 우수상(4명) 등이 주어졌다.

또 청주 용성초와 봉정초 댄스팀이 장기자랑 무대를 선보이며 행사의 분위기를 달궜다.

차 원장은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교통안전과 사고예방을 위해 유관기관과의 협력과 지원으로 안전하고 평화로운 교육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미나 기자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대상

▷이한서 진천 삼수초4(충청북도교육감상)

●특별상

▷류제민 진천 삼수초4(충북지방경찰청장상) ▷한수진 청주 산남초4(도로교통공단 충북본부상)

●금상

▷박지윤 제천 홍광초4(청주교육지원청 교육장상) ▷이지안 충주 교현초4(청주교육지원청 교육장상) ▷오성민 제천 홍광초4(충주교육지원청 교육장상) ▷이영찬 영동 부용초3(제천교육지원청 교육장상) ▷황은민 청주 봉정초3(청주시장상) ▷박수인 충주 교현초3(충주시장상)

●은상

▷권민성 청주 동주초4(충북학교학부모연합회장상)

●최우수상(충북학교안전교육원장상)

▷이태곤 충주 교현초3 ▷장혜진 충주 교현초3 ▷이원우 청주 동주초3

●우수상(충북녹색어머니연합회장상)

▷주상훈 청주 창신초4 ▷하정현 충주 교현초4 ▷최주원 진천 상신초4 ▷이다현 충주 교현초3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