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맞이 행사 성료

음성군 해맞이 행사

[동양일보 김성호 기자]진천군과 음성군이 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를 힘차게 출발했다.

먼저, 진천군은 1일 진천읍 백곡저수지 제방에서 새해 해맞이 행사를 개최했고, 이 행사엔 군민 1200여명 참여해 대성황을 이뤘다.

올 한해 군민들의 행복과 안녕을 기원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해맞이 추진위원회(위원장 이봉주)가 주관했다.

진천읍 주민자치회 풍물단의 신명나는 식전행사로 시작된 행사는 신년제례, 만세삼창, 새해 떡국먹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채워졌다.

흐린 날씨로 인해 기대했던 밝은 해를 맞진 못했지만 군민 간 화합을 다지고 희망찬 새해에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기에는 더 없이 좋은 시간이었다고 참석자들 모두 입을 모았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이 자리에서 “2020년 경자년 새해를 평소 아낌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고 있는 군민들과 함께 맞이하게 돼 기쁘다”며 “군민들이 맡겨주신 소임을 다하기 위해 초심을 잊지 않고 낮은 자세로 올 한해 군정을 힘 있게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음성군도 이날 음성읍 새마을지도자협의회·새마을부녀회 주최로 수정산 정상(해발 407m)에서 ‘2020 경자년 해맞이 행사’를 가졌다.

음성읍 주민과 기관사회단체장, 조병옥 음성군수를 비롯한 공직자 등 300여 명이 참여한 이날 행사는 수정산 정상에서 해를 맞는 것을 시작으로 군 발전기원제, 새해 소망을 담은 소원지 작성, 소망 떡국 시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새해 첫 일출의 벅찬 순간을 지역주민과 함께해 뜻 깊다”며 “주민 모두가 희망하는 바를 모두 이루는 2020년이 되도록 군정을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진천·음성 김성호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