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문화와 유적, 체험시설 및 유명 관광지 즐비

겨울방학의 시작과 함께 신년 여행지로 역사문화 유적과 체험시설이 즐비한 녹색쉼표 단양군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은 수양개선사유물전시관 모습.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겨울방학의 시작과 함께 신년 여행지로 역사문화 유적과 체험시설이 즐비한 녹색쉼표 단양군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먼저 국내 유일한 고구려 문화축제인 단양온달문화축제가 열리는 단양 영춘면에 소재한 온달관광지에서는 웅장한 고구려 문화·유적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온달관광지는 1만8000㎡의 부지에 궁궐, 후궁, 주택 등 50여 채의 건물과 저잣거리를 당시 모습 그대로 재현했으며 고구려 전통 복식도 체험할 수 있다.

인근에는 4억 5000만년의 신비를 간직한 길이 800m의 온달동굴과 적성면 남한강변에 자리한 수양개선사유물전시관은 중기 구석기시대부터 마한시대까지 문화층에서 발굴된 유물과 자료를 전시하고 있다.

또 같은 곳에 위치한 수양개 빛 터널은 고품격 음향과 시뮬레이션 영상, 4D 어트렉션 등이 합쳐진 멀티미디어 쇼가 펼쳐지며, 중앙선의 폐철도를 활용해 재탄생한 신개념 체험형 관광지로 또는 야경 명소로 인기를 끌고 있다.

길이 78m, 6개의 레인의 슬로프를 갖춘 단양사계절썰매장도 대표적인 겨울레포츠로 각광받고 있다.

이외에도 ‘2019 한국관광의 별’에 선정된 만천하스카이워크의 짚와이어, 알파인코스터와 단양강잔도 등이 아찔한 체험형 시설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도담삼봉, 사인암 등 단양팔경도 꾸준히 방문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는 곳이다.

군 관계자는 “새롭게 시작하는 마음으로 경자년 새해 설계를 위한 가족여행지로단양이 제격”이라며 “이번 주말 가족과 함께 단양을 방문해 좋은 추억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단양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