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에 사랑과 나눔의 봉사 실천

동호인 회원
동호인 회원

[동양일보 박유화 기자]부여 지역사회에서 사랑을 실천하며 활발한 ‘나눔’활동을 펼치고 있는 동아리가 있다. 이는 바로 부여교육지원청 ‘사랑나눔 온누리’ 동아리다.

부여 관내 학교 소속직원 25명으로 구성된 ‘사랑나눔 온누리’ 동아리는 10년이 넘게 이어져온 부여교육지원청의 상징적 봉사 모임이다.

‘사랑나눔 온누리’동아리는 ‘행복한 배움과 나눔으로 함께 성장하는 부여교육’을 케치프레이즈로 삼고 있는 부여교육지원청의 교육정책 실현을 위해 매달 보육원, 요양원 등 소외계층을 방문해 생필품을 전달하는가하면 시설물 청소, 재능기부 등 각종 나눔 봉사를 몸소 실천해 오고 있디.

뿐만 아니라, 연꽃축제, 백제문화제 등 각종 크고 작은 지역행사에서 이들이 펼치는 봉사활동은 타에 모범이 되고있다는 평이다. 어르신들의 귀 맛사지, 요리제공 등 사랑나눔 봉사를 넘어 이들 모임 펄치는 폭 넓은 봉사의 흔적은 보이지 않는 듯 지역사회 곳곳에 배어 있다

20대 신입 공무원부터 50대 후반까지 다양한 연령대로 구성된 이 모임은 나눔봉사활동을 통해 선후배 직원간 화합은 물론 부여교육지원청과 지역사회와의 유대를 돈독히 하는 봉사매체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있다.

오은주 회장(내산초)은 “자발적으로 봉사동아리에 참여해 준 회원들이 너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폭 넓은 봉사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 했다.부여 박유화 기자

 

오은주 회장
오은주 회장

 

회원명단(임원진)

△오은주(내산초, 회장), △김선덕(부여교육청), △민승원(부여교육청), △이장원(부여교육청), △신윤순(부여초), △김병렬(궁남초), △정회언(대왕초), △이희림(옥산초), △김은경(옥산초), △김성일(양화초), △조현구(임천초), △신성철(임천초), △김기철(외산초), △김이영(부여여중), △윤영식(은산중), △김선일(용강중), △구모석(부여고), △이명화(부여고), △이석진(부여전자고), △백영란(마이스터고), △송기수(마이스터고), △심길보(마이스터고), △조성달(부여정보고), △고신애(부여정보고), △조남창(부여정보고)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