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권 대표 ‘군밤축제’ 10일부터... 썰매장도 개장

군밤 굽고 썰매 타며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가 공주에서 펼쳐진다. 군밤축제 포스터.

[동양일보 유환권 기자]겨울철 이벤트의 나라, 공주로 고고 씽!

겨우내 군밤 굽고 썰매 타며 올 겨울을 신나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가 공주에서 펼쳐진다.

우선 ‘2020 겨울공주 군밤축제’가 공주 한옥마을 앞 고마 일원에서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 동안 열린다.

중부권 대표 겨울축제로 자리 잡은 군밤축제의 가장 큰 재미는 바로 대형화로에 공주 특산물인 알밤을 노릇하게 구워먹는 것.

지난해 수많은 인파가 몰리면서 대기 줄이 길었던 점을 고려해 올해는 대형화로를 3개에서 6개로 늘렸다.

군밤 그릴존과 대형 화덕체험 등 먹거리는 물론 밤거리 군밤장수 퍼포먼스와 예술가의 거리 ‘꿀밤나무아래’, 공주댁 밤이야기, 실내 놀이터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프로그램이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달달한 군밤으로 배를 든든하게 채우고 돌아서면 신나게 놀수 있는 썰매장이 기다린다.

튜브썰매부터 추억의 얼음 썰매까지 추위가 오히려 더 좋은 겨울 놀이가 방학을 맞은 아이들을 반긴다.

공주산림휴양마을에 조성된 사계절 썰매장과 얼음 썰매장이 오는 11일 개장해 2월 21일까지 운영된다.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10시~오후 4시 사이에 운영한다.

얼음썰매장은 무료, 사계절썰매장은 15세 이하 3000원, 16세 이상 5000원이다. 공주 유환권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