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한치한! 한겨울의 알몸마라톤!

[동양일보 임재업 기자]한겨울 이색 마라톤 대회로 유명한‘2020 보은 속리산 말티재 꼬부랑길 동계 알몸 마라톤대회’가 12일 개최된다.

전국마라톤협회(회장 장영기)가 주최·주관하는 이 대회는 한겨울의 추위에도 국내 아마추어 마라토너 300여명이 참가해 5km, 10km 2개 구간으로 나눠 진행된다. 대회 참가시 남성은 무조건 상의를 탈의 하며, 여성은 상의 반팔티셔츠 또는 탱크탑을 입어야 한다.

대회 참가자 중 5km, 10km 남녀 종합 1~5위까지 상장 및 트로피가 주어지며, 10km 연령대별 남자 1위~10위, 여자 1위~3위, 커플런(2인1조, 기록합산) 우승자에게는 트로피가 주어진다.

또한 이색적인 복장 및 분장을 한 팀에게 이색 복장상을 수여하는 특별이벤트도 마련됐다.

전국마라톤협회 장영기 회장은 “맨몸으로 한겨울의 추위를 뚫고 전국에서 가장 긴 비포장 러닝코스인 속리산 말티재 꼬부랑길의 수려한 경관을 배경 삼아 달리다 보면 이번 알몸 마라톤대회를 두 배로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알몸마라톤대회 참가 신청 접수가 마감됐으나 대회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12일 대회가 열리는 아침 대회현장에서 접수를 하고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보은 임재업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