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억7000만원→2019년 5억4816만원…47%↑

[동양일보 김진식 기자]괴산군의 농·특산물 쇼핑몰 '괴산장터'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12일 군에 따르면 괴산장터는 지난해 5억4816만원의 판매고를 달성해 2018년 3억7000만원 대비 1억7459억원(47%)이 증가했다.

군은 지역의 농·특산물을 직거래로 판매하는 방식의 괴산장터는 소비자의 구매취향을 만족시키면서 자연스럽게 매출 상승으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괴산장터가 새로운 판로로 자리 잡으면서 입점농가도 2018년 114곳(등록품목 344건)에서 지난해 149곳(등록품목 900건)으로 늘었다.

군은 SNS(사회관계망서비스)나 주요 포털 사이트를 활용한 광고와 다양한 소비자 참여이벤트를 마련하는 등 구매층 확보에 힘썼다.

이를 통해 연간 방문객수도 2018년 8만명에서 지난해 14만명으로 증가하는 성과를 냈다.

군 관계자는 "괴산장터 매출 증가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 있다"며 "폭넓은 상품 개발 등에 노력해 전국 최고의 농·특산물 쇼핑몰로 키워 나가겠다"고 말했다. 괴산 김진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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