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서경석 기자]아산소방서(서장 김성찬)는 민원업무를 소방서를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온라인 시스템인‘소방민원센터(가칭 소민터)’을 운영하고 있다.

2016년부터 운영되고 있는‘소방민원센터’는 인터넷 홈페이지(www.somin.go.kr)를 접속해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면 언제 어디서든 민원을 신청할 수 있고 신청한 서류의 진행 상황과 처리결과를 확인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신청 민원업무는 ∆소방시설 등 작동기능점검 결과보고 ∆소방안전관리자(보조자) 선임신고 ∆2·3급 소방안전관리자 선임 연기 신청 등이다.

권혁 소방민원팀장은 “소방민원센터(소민터)를 이용하면 소방서를 방문하지 않고도 쉽고 빠른 민원업무 처리가 가능한 만큼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아산 서경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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