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서경석 기자]순천향대(총장 서교일)가 14~15일, 16~17일 교내에서 전국 고등학생 504명을 대상으로 'SCH 진로체험 캠퍼스(Open University)'를 개최한다.

이번 진로 체험 캠퍼스는 전국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 진학과 전공 선택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 주고 입학사정관제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14~15일 열린 행사에는 SCH미디어랩스(단과대학)에서 중국학과, 스마트자동차학과 등 10개 학과가 오픈한 가운데 230명의 학생과 의료과학대학에도 7개 학과에 176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각 학과의 전공 교수들이 전공과 관련한 자세한 정보를 직접 제공하고 재학생 멘토들도 함께 참여해 고교생들의 눈높이에서 전공체험에 대한 만족도를 높였다.

이외에도 의료과학대학에서는 ∆고령화시대 병원경영 의료경영전문가(보건행정경영학과) ∆활성산소를 잡아라(의료생명공학과) ∆나만의 미니 의료기기 만들기(의료IT공학과) ∆혈액 한방울의 중요성/눈으로 보는 DNA(임상병리학과) ∆작업치료 알아보기(작업치료학과) ∆제약,바이오 산업의 특징 및 간단한 의약품 분석(의약공학과) ∆헬스케어 테크놀로지(의용메카트로닉스공학과) 등이 활발히 진행됐다.

이상명 순천향대 입학처장은 “수험생들이 대학 진학을 앞두고 있는 만큼 관심있는 학과를 직접 체험하면서 전공의 특성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라며 “대학 진학은 물론 전공 선택에 고민하는 고등학생들에게 진로 결정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아산 서경석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