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S 컨벤션에서 열린 2020 충북도당 신년인사회에서 건배를 하고 있다.
15일 청주시 S 컨벤션에서 열린 2020 충북도당 신년인사회에서 황교안 대표와 정우택, 경대수 국회의원 등 당직자들이 파이팅 하고 있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5일 청주시 S 컨벤션에서 열린 2020 충북도당 신년인사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동양일보 곽근만 기자]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15일 "한국당은 아직 부족하다. 국민이 우리에게 원하는 건 우리 당이 바뀌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이날 충북 청주시 S컨벤션에서 열린 충북도당 신년인사회에서 "지금의 어려움을 극복하려면 국민이 원하는 걸 해야 한다"면서 이 같이 말했다.

황 대표는 "지금 이렇게 하면 (총선에서) 이기겠느냐"고 반문한 뒤 "어려움을 극복할 수야 있겠지만 (충북 국회의원 선거구) 8석을 다 이기기는 쉽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웰빙정당에서 희생하는 정당으로, 싸움을 기피하는 정당에서 싸우는 정당으로 바뀌어야 한다"며 "나만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한국당을 생각하는 큰 정치인들이 많이 나오셔야 우리가 사는 길이 열린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이제 시시비비하고 내부 총질을 할 것이 아니라 다 뭉쳐야 한다. 옛말에 뭉치면 살고 흩어지면 죽는다고 했는데 지금이 딱 그때"라고 덧붙였다.

특히 "국토의 중심인 충청도가 정권 심판의 출발점이 되면 그 위로도, 밑으로도 심판의 불길이 올라가서 멋대로 하는 문재인 정권을 심판하게 될 것"이라며 충북 당원들의 분발을 촉구했다.

정우택 충북도당위원장은 "지난 2년 반 동안 문재인 정부가 잘한 게 무엇이 있느냐. 민생은 파탄났고 대통령이 김정은에게 상사병이 걸려 있으니 국가안보도 잘될 리 없다"면서 정권 심판론을 내세웠다.

추미애 법무부장관을 향해서도 "(조국)이후에 더 뻔뻔한 사람이 들어왔다"며 "역사에 남는 장관이 되어야지 한 정권의 충견 노릇하는 장관이 되지 말라"고 비판의 날을 세웠다.

정 위원장은 "이번 총선은 단순히 국회의원을 뽑는 것이 아니라 대한민국 미래가 걸린 선거"라면서 "충북 8석, 특히 청주를 탈환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신년인사회에는 황 대표와 정 위원장을 비롯해 경대수·박덕흠·이종배 국회의원, 21대 총선 충북 예비후보들과 지방의원 등이 참석했다. 곽근만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