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6개 경찰서장 바뀌어…충남·충북청도 7명씩

정경호 진천서장
고성한 옥천서장
김기영 보은서장
이준배 단양서장
김한철 괴산서장
윤정근 영동서장
김철문 청주청원서장

[동양일보 이도근 기자]경찰이 16일 일선 경찰서장급인 총경 473명에 대한 전보 인사를 냈다.

이번 인사로 충청권에서는 대전경찰청 17명, 충북경찰청 18명, 충남경찰청 14명 등 경찰서장과 지방청 참모 49자리가 바뀐다.

충북경찰청 참모로는 홍보담당관에 이종길 경기남부청 치안지도관, 경무과장에 이우범 보안과장, 정보화장비과장에 박종천 경찰청 교통안전과장, 정보과장에 박봉규 홍보담당관, 보안과장에 조성복 충남 서산서장, 112종합상황실장에 이유식 괴산서장, 생활안전과장에 이두호 인천청 치안지도관이 임명됐다. 수사과장에는 최기영 대전청 여성청소년과장이 복귀하고, 형사과장에는 신효섭 정보화장비과장, 경비교통과장은 조성호 진천서장이 자리를 옮기는 등 11자리가 바뀐다.

일선 서장 7명도 교체된다. 청주청원서장에 김철문 정보과장, 영동서장에 윤정근 서울청 치안지도관, 괴산서장에 김한철 경비교통과장, 단양서장에 이준배 중앙경찰학교 학생과장, 보은서장에 김기영 생활안전과장, 옥천서장에 고성한 수사과장, 진천서장에 정경호 112종합상황실장이 발령됐다.

대전경찰청은 올해 총경 승진한 맹병렬 홍보계장이 홍보담당관으로, 길재식 교통안전계장이 치안지도관으로 이동하는 등 지방청 참모 11명이 이동한다. 대전지역 6개 경찰서장은 모두 바뀐다. 중부서장은 김재훈 청사경비대장, 동부서장 한종욱 대전청 보안과장, 서부서장 곽창용 대전청 홍보담당관, 대덕서장 변관수 경기북부 보안과장, 둔산서장 이동기 대전청 생활안전과장, 유성서장은 육종명 대전청 경무과장이 맡는다.

충남경찰청에서는 홍보담당관에 백남익, 보안과장 홍완선, 생활안전과장 김의옥 총경 등 참모 7명이 자리를 옮긴다. 일선 서장으로는 이상근 대전청 형사과장이 서천서장, 서산서장 박진성, 공주서장 박수빈, 당진서장 김영일, 예산서장 서기용, 천안동남 임종하, 청양서장 문흥식 총경 등 7명이 임명됐다.

총경급 전보 대상자들은 오는 20일부터 새 보직을 위임받아 활동하게 된다. 정래수·이도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