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오전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충남교육청을 방문해 네팔 안나푸르나서 교육 봉사 도중 눈사태로 실종된 교사 4명의 구조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동양일보 정래수 기자]충남지역 교사 4명이 네팔 안나푸르나에서 실종된 사건과 관련,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20일 “하루 빨리 구조될 수 있도록 외교부 등과 공조해 정부 차원에서 필요한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유 부 총리는 이날 충남교육청 사고상황본부를 방문해 합동점검회의를 가진 자리에서 "현재 헬기 수색이 시작됐지만, 신속한 구조와 수색을 위해 추가로 헬기를 투입하고 외교부와의 협의도 진행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현장에 있었던 교사들에 대한 치료 및 지원도 약속했다.

그는 "실종자 가족, 봉사활동을 마치고 귀국한 선생님들 역시 정신적 충격이 커 정서적 심리적 안정을 위한 심리치료와 상담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오늘 도교육청 2차 지원단 파견과 관련해 네팔 현지와 긴밀히 협력할 수 있도록 중앙정부를 통해 적극적 나서겠다"며 지원을 약속했다.

이어 "교육부도 외교부, 교육청과 함께 모든 노력을 다할 예정인 만큼 끝까지 최선을 다해 네분 모두 무사히 귀환할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봉사활동을 간 선생님들이 갑자기 사고를 당해 대통령과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 대단히 송구스럽다"며 "실종 선생님들 구조활동을 돕는 데 최선을 다하고 노심초사하실 가족 지원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래수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