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까지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 본격 추진

이상천 제천시장은 이정옥 여성가족부 장관과 지난 20일 여성친화도시 재지정 협약을 맺고 여성친화 정책을 본격 추진한다.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이상천 제천시장은 이정옥 여성가족부 장관과 지난 20일 여성친화도시 재지정 협약을 맺고 여성친화 정책을 본격 추진한다.

서울 포스트타워에서 개최된 이날 협약식에는 신규 및 재지정을 받은 14개 자치단체가 참석해 여성가족부와 협약을 체결했다.

이들 지자체는 2024년까지 5년 간 여성친화도시 지위를 유지하게 된다.

지난해 12월 여성친화도시로 재 지정된 제천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2024년까지 여성친화도시 5대 조성목표에 따라 성공적인 여성친화도시 사업 추진을 위한 기반을 확고히 다진다는 방침이다.

5대 조성목표는 △성평등 정책 추진기반 구축 △여성의 경제․사회 참여 확대 △지역사회 안전 증진 △가족친화환경 조성 △여성의 지역사회 활동역량 강화 등이다.

이번 협약으로 제천시는 여성가족부로부터 여성친화도시 조성계획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 공무원 및 시민대상 정책형성교육, 민관협력 공모사업 등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됐다.

이상천 시장은 “이번 여성친화도시 재지정 협약으로 사업의 연속성을 확보해 여성친화도시 사업을 추진하는데 더욱 탄력을 받게 됐다”며 “앞으로 정책전반에 걸쳐 시민참여를 기반으로 한 사회적 양성평등을 실현하고 관심과 배려가 있는 지역공동체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제천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