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대 의원 “설 제수는 인정 넘치고 저렴한 전통시장에서”

정의당 충북도당은 21일 설명절을 앞두고 청주육거리시장에서 장보기행사를 진행했다.
김종대 의원 등 정의당 충북도당 관계자들이 육거리시장 상인회 사무실에서 상인회 대표단과 간담회를 갖고 있다.

[동양일보 엄재천 기자]정의당 충북도당은 경자년 설날을 앞둔 21일 청주 육거리시장에서 장보기행사를 가졌다.

김종대 위원장 등은 이날 오전 10시30분 장보기에 앞서 육거리시장상인연합회를 방문해 성낙운 회장 등 상인회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어 김(비례대표) 충북도당위원장을 비롯해 이현주 청주시의회 의원, 이인선(도당 민생본부장) 충북도의회 청주10선거구 보궐선거 예비후보, 박보휘(도당 여성위원장) 영동1선거구 보궐선거 예비후보 등 관계자와 당원들이 함께 시장을 돌며 설 제수용품을 구매했다.

김 위원장은 시민들에게 “명절이 예전 같지 않다지만 전통시장에 오면 그래도 인정이 넘치는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며 “좋은 물건을 값싸게 살 수 있고 지역경제에도 기여할 수 있는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 위원장은 “소상공인에 대한 대출이자보전 지원 규모 확대, 복합쇼핑몰·대형마트에 대한 지자체의 규제 권한 강화 등 영세상인들을 위한 지원대책 마련에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엄재천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