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김미나 기자]●오송도서관, 문학상 수상 그림책 전시

청주오송도서관은 29일부터 2월 5일까지 1층 아동자료실에서 문학상 수상 그림책 10여권을 전시한다. 뉴베리 대상 수상작인 ‘머시 수아레스, 기어를 바꾸다’, 칼데콧 상 수상작 ‘달케이크’ 등을 만날 수 있다.



●오창호수도서관, 겨울방학 SW교육

청주오창호수도서관은 오는 2월 5일부터 2월 26일까지 초등학교 3~5학년(2019년 기준)을 대상으로 SW미래 인재 육성 교육을 실시한다. 보드게임, 언플러그드 활동, 3D펜을 통한 순차적 사고와 컴퓨팅 사고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흥덕도서관, 겨울방학 특강 운영

청주흥덕도서관은 28일부터 31일까지 초등학생 60명을 대상으로 4개 방학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특강은 ‘우적우적 꿀꺽꿀꺽 맛있는 동화’, ‘내일은 발명왕!’, ‘그림책과 떠나는 직업여행’, ‘쉿~알록달록 과자의 비밀!’ 등 4강좌다.



●강내도서관, 겨울방학특강 ‘호응’

청주강내도서관이 6세부터 초등학교 4학년까지를 대상으로 지난 13일부터 22일까지 진행한 겨울방학 특강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특강은 6~7세 대상으 ‘그림책 요리사’, 초등 1~2학년 대상 ‘겨울방학 1~2학년 실내 놀이터’와 ‘읽고, 놀고, 느끼는 책놀이’ 초등 3~4학년 대상 ‘어린이 캘리그라피’로 구성됐다.



●신율봉어린이도서관, ‘다정해서 다정한 다정씨’ 원화 전시

청주오송도서관 소속 신율봉어린이도서관은 30일까지 그림책 ‘다정해서 다정한 다정씨’의 원작 그림을 전시한다. 도서관을 찾는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다정이란 말이 내포하고 있는 평범함 속에서도 귀하게 반짝이는 정서를 이해하는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되는 전시다. 김미나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