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조석준 기자]충북대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이하 ‘SW중심대학사업단’)은 다음달 7일까지 신입생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예비대학생을 위한 교양 3학점 인정 SW기초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SW기초교육은 충북대 전계열 수시·정시 입학생을 대상으로 입학 전 미리 교양 교과목을 수강해 학점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충북대는 사회의 변화에 따라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소프트웨어 교육을 2019년 입학생부터 3학점 필수교육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입학 전에 교육을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교육은 누구나 배우고 익혀야 하는 SW기초 교과목인 ‘컴퓨팅사고력기르기’ 강의를 2월 10~21일 10일(2주)간 SW학과동(S4-1동)에서 진행한다. 이 교과목은 정보문해 교양 교과목으로 졸업이수항목 졸업조건을 충족하려면 필수로 수강해야한다.

1주차는 △강좌소개·컴퓨팅 사고의 구성요소 △정보의 표현 △문제해결 절차 △문제해결 과정 △알고리즘, 중간고사 순으로 진행되며, 2주차는 △패턴 △추상화Ⅰ △추상화Ⅱ △분해 △데이터시각화, 기말고사 순으로 진행된다.

수강을 희망하는 사람은 신청서를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비용은 무료이고, 기숙사를 신청할 경우에 1일 1만3000원의 이용금액을 지불해야 한다. 수강생은 선착순으로 220명을 선발, 다음달 7일 SW중심대학사업단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개별연락 할 예정이다.

이밖에 자세한 사항은 충북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SW중심대학사업단(☏043-249-1833)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석준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