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싱가포르 이어 두 번째... 지역 특산물로 만들어

공주형 마카롱 제품.

[동양일보 유환권 기자]충남 공주 농촌형 베이커리에서 탄생한 신선 마카롱이 동남아시아 수출길에 올라 화제가 되고 있다.

29일 공주시에 따르면, 지난 2013년 공주시 향토산업육성사업으로 설립된 농업회사법인 베리베리코리아(주)에서 생산한 마카롱이 지난 달 싱가포르에 이어 새해 들어 캄보디아로 수출되고 있다고 밝혔다.

싱가포르에는 한 달 동안 무려 900박스 넘게 수출됐고, 캄보디아에도 두 차례에 걸쳐 230박스가 수출되는 등 매주 주문 물량이 잇따르고 있다.

수출된 마카롱은 싱가포르와 캄보디아 온라인 시장과 배달시장 중심으로 판매가 이뤄지고 있는데, 시장 반응이 좋아 수출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이곳 마카롱은 이국적인 허브 대신 한국의 토종 허브인 쑥가루 등을 활용하거나 공주알밤, 공주 인절미 등 공주지역 특산물을 사용해 차별화를 꾀했다.

또한, 주원료인 블루베리와 딸기, 오디 등도 모두 공주에서 재배되고 있는 것들이다.

베리베리코리아(주)는 공주지역 60여 명의 농민들과 함께 농업회사 법인을 설립해 블루베리와 딸기 등을 공동선별, 포장, 판매하고 있으며, 2016년부터 이 같은 풍부한 재료를 활용한 가공유통분야로 사업을 확장했다. 공주 유환권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