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청렴도 1등급 도약 목표, 신규직원 청렴서약서 제출 등 시책 추진

제천시는 지난 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4급 이상 간부공무원 및 시 산하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문화 확산과 적극행정 실천을 위한 결의대회 및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은 청렴문화 확산과 적극행정 실천을 위한 결의문 낭독 모습.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제천시는 지난 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4급 이상 간부공무원 및 시 산하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문화 확산과 적극행정 실천을 위한 결의대회 및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은 직원 대표 2명의 청렴 및 적극행정 실천 결의문 낭독에 이어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강사인 한수구 청렴사회자본연구원장을 초청 ‘청렴도 TOP 전략과 적극행정 블로오션’이라는 주제로 강의가 진행됐다.

교육은 2020년 청렴도 향상을 위한 사전전략과 적극행정을 통해 창의적이고 적극적으로 일할 수 있는 공직문화 조성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제천시는 국민권익위원회가 발표한 2019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전년대비 1등급 상승한 2등급(8.34점)을 받았다.

올해 청렴도 1등급 도약을 목표로 △신규직원 청렴서약서 제출 △청렴마인드 향상을 위한 교육 실시 △공직자 부조리센터와 청렴상담실 운영 △적극행정 면책상담실 운영 등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제천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