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시민이 주도하는 지속가능한 평생학습도시로 도약

[동양일보 홍여선 기자]

당진시는 시민들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고 평생교육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지난 1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20년 첫 평생교육실무협의회를 가졌다.

평생교육실무협의회는 민.관.학 각 분야에서 지역사회의 평생교육을 실질적으로 이끌어가는 실무자 45명으로 구성했으며 정보공유 및 의견 수렴을 통해 당진시 평생교육이 효과적이고 발전적인 방향으로 모색해 가기로 했다.

이날 실무협의회는 2019년 평생학습 성과와 2020년 주요계획을 공유하고 평생교육 추진에 대한 애로사항 발전방안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특히 시는 올해 평생학습관 이전 리모델링 사업을 시작으로 평생학습 중장기 발전계획 연구용역을 수립하고 마을교육공동체 날마다배움터 당찬마을학교 전문 평생교육 시민외국어 교육 우수 학습동아리 지원 등을 할 예정이다.

또한 당진 행복아카데미 강좌 찾아가는 마을한글학교 배달강좌 충남학 프로 그램 주민주도형 평생학습특성화마을 운영 등을 통해 시의 평생학습 저변확대와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다.

특히 행복교육지원센터와 함께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발굴도 준비에 들어갔다.

시 관계자는“평생교육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한 평생교육의 다양한 모델을 개발하고 발전시켜 시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학습도시 당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당진 홍여선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