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임재업 기자]범 군민 보은군수 주민소환 반대 추진위원회(이하 반추위)와 지방행정 동우회 보은읍 분회 군수 소환 반대 추진위는 12일 오후 군청 기자실에서 정상혁 보은군수 주민소환 투표 청구 부정 서명활동등에 대한 규탄 기자회견을 가졌다.

반추위는 "빈약한 군정 예산을 들여 추진한 금번 행위는 향후 선례가 될 수 있는 여러문제점이 대두되고 있어 민형사적 책임을 주민소환 추진위(이하 소추위)서성수 대표등 수임자 모두에게 묻겠다"라고 밝혔다.

반추위에 따르면 소추위 수임자중 일부는 △ 보은군수를 한차례 더 군수 시켜야 한다.△늘어나는 축사로 인한 악취를 막기위한 서명이라 설명△보은군 재정이 파탄나 서명하지 않으면 주민들이 빚을 갚아야 한다△손이 불편한 어르신의 손을 잡고 수임자가 직접 서명등 주민 서명 취지를 왜곡시켰다는 주장이다.

특히 서명한 군민들이 서명 철회를 요청하기위해 서성수 대표에게 전화를 하는 주민들이 늘어나고 있으나 서 대표는 전화를 받지 않고 있다는 불만이다.

반추위는 "여론을 호도하는 소환취지로 서명을 받아 군민의 갈등과 분열을 확대 재생산하고 있는 소추위측에 엄중 경고한다"며 "주민 소환측은 정당한 법적 절차를 지키며 서명 활동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보은 임재업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