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우호도시 및 지역주민에 대한 후원금품 기탁

대한한의사협회 신종코로나 관련 후원금품 기탁식(집무실)
대한건설협회 충북도회 신종코로나 관련 후원금품 기탁식(집무실)
이시종(왼쪽) 충북지사가 12일 집무실에서 김경배 대한적십자 충북도회장에게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동양일보 엄재천 기자]충북도와 6개 기관·단체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후원금품을 기부했다.

12일 지사 집무실에서 ㈜엔지캠생명과학, 청주상공회의소, 충북지구 청년회의소, 대한건설협회 충북도회, 한국자유총연명 충북도지부, 대한한의사협회와 잇따라 후원금품 기탁식을 가졌다.

이날 ㈜엔지캠생명과학은 건강면역제 100세트(3000만원 상당), 청주상공회의소는 1500만원, 대한한의사협회는 1500만원, 충북지구 청년회의소는 1000만원, 대한건설협회 충북도회 700만원, 한국자유총연맹 충북도지부는 300만원을 기탁했다.

도는 중국 내 구호물품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국 광시좡족자치구를 인도적 차원에서 지원하기 위해 2000만원을 기탁했다.

도는 이번 후원금품이 자매결연도시의 주민,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에서 생활하는 우한교민, 진천․음성의 지역주민에게 지원될 수 있도록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에 전달할 계획이다.

이시종 지사는 “여러분의 따뜻한 마음들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극복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중국 자매지역 주민들과 우한교민 그리고 우리 지역주민 모두 하루 빨리 평안을 되찾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엄재천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