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기반 구축 공모사업 선정

[동양일보 김성호 기자]음성군이 국토교통부에서 추진한 ‘2020년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기반 구축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12일 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CCTV통합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스마트 도시 안전망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국토부는 지난달 21일까지 공모사업을 접수받아 1차 서면평가 및 2차 현장평가를 거쳐 음성군을 포함한 30개 지방자치단체를 최종 선정했다.

군은 이번 사업 선정으로 스마트 도시 안정망 구축을 목적으로 국비 6억원을 지원받아 군비 6억원을 보태 안정망을 구축하게 된다.

구체적으로 △112센터 긴급영상 지원 △112 긴급출동 지원 △수배차량 검색 지원 △119 긴급출동 지원 △재난상황긴급대응 지원 △아동·치매환자 등 사회적 약자 지원까지 총 6대 연계서비스 시스템을 음성군통합관제센터를 올해말까지 구축할 계획이다.

통합플랫폼이 구축되면 강도·납치 등 사건 현장에 긴급하게 출동하는 경찰관에게 현장 영상을 제공해 실시간으로 범인이 도주한 경로를 확인하고 증거 자료도 확보할 수 있어 신속한 범인 검거가 가능해진다.

또 화재 현장으로 출동하는 소방관이 현장 상황과 최적 교통정보 등을 주변의 CCTV 영상을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받게 된다.

이를 통해 현장에 도착하기 전에 화재 진압과 인명구조를 위한 작전을 세우고 골든타임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음성 김성호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