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신서희 기자]세종시교육청은 다양한 세종교육소식을 전할 ⌜제6기 학생·학부모 기자단(이하 기자단)⌟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지원 자격은 세종시 중학교 1학년에서 고등학교 2학년까지의 재학생 및 세종시에 소재한 학교의 학부모로 평소 글쓰기나 기사 작성, 사진 촬영과 영상 제작 등 언론, 미디어 분야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오는 3월 2일부터 3월 13일까지이며 지원서, 자유기사 1건씩을 작성하여 담당자 전자메일(kimwnsgha@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합격자는 오는 3월 19일 발표할 예정이며 선발 후 4월부터 본격적으로 세종교육정책에 대한 의견이나 교육현장의 목소리, 세종교육에 대한 유익한 정보 등을 학생·학부모의 입장에서 재해석하고 이를 시민들에게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학생기자단의 경우 자기계발의 기회를 얻을 뿐 아니라 학교생활기록부에 활동 내용을 기재하고 봉사시간을 얻을 수 있으며 학부모 기자단에게는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되게 된다.

또한, 적극적인 활동을 한 기자에게는 연말에 우수기자 교육감 표창을 받는 혜택도 주어지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http://sje.go.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권순오 소통담당관은 “학생·학부모 기자단은 교육주체가 직접 참여하여 세종교육의 다양한 소식과 의견을 전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면서, “학생·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