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많은 예산, 더 좋은 제천·단양 위해 여당 재선 국회의원 필요”

이후삼 국회의원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이후삼(사진·제천단양)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17일 제천·단양 21대 국회의원선거 공식 출마를 선언했다.

이 의원은 이날 제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2년 동안 제천시와 단양군이 요구한 정부·광역 예산을 대부분 반영시키는 성과를 거뒀다”면서 “이는 제천시장님 등 제천단양 공직자와 시도의원, 주권자들이 함께 만든 결과로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그동안 끊어졌던 제천·단양과 중앙과의 교두보를 확보한 만큼, 걸음마를 시작한 중요 현안들이 차질 없이 진행되려면 ‘일할 줄 아는 힘 있는 여당 재선 국회의원’이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그는 기틀을 마련한 중요 현안으로 천연물산업 종합단지, 남북통일시대의 중심이 될 강호축 구성을 위한 충북선 고속화, 동제천·구인사 IC를 포함할 제천-영월 고속도로, 단양 주민들의 의료접근성을 획기적으로 높여줄 단양 보건의료원 등을 꼽았다.

이 의원은 “국회 의정활동을 통해 열악한 지방중소도시의 문제점을 전달하고 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힘썼다”면서 “특례군 지정부터 미래성장동력 확보, 교통인프라 확충, 관광자원 개발로 제천·단양을 모두가 부러워하는 대한민국 중소도시의 모범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제천단양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