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은 오는 3월 새 학년도부터 관내 모든 학교에 보건교사를 배치한다고 18일 밝혔다.

[동양일보 신서희 기자]세종시교육청은 오는 3월 새 학년도부터 관내 모든 학교에 보건교사를 배치한다고 18일 밝혔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세종지역은 지난해까지 총 92개 초⋅중⋅고등학교 중 86개교(93.4%)에 보건교사가 배치돼 학생들의 건강과 보건교육을 담당해왔다.

소규모학교인 6개교는 인근 학교 보건교사가 주 2회 순회근무를 했으나 오는 3월부터는 개교학교 2개교를 포함한 94개교, 모든 초⋅중⋅고등학교에 보건교사를 배치한다.

특히, 응급상황 발생 시 즉시 대처가 어려운 읍면지역의 30명 이하 소규모학교까지 보건교사를 전면 배치한 것은 전국 최초 사례이다.

연동중학교 김용석 교장은 “3월 개학과 동시에 학생들 ‘코로나바 19’ 대응에 대해 많은 고심이 많았는데 학생 보건교육, 가정에서의 건강관리, 감염증 확산방지 등 전문적인 의료 역할을 해줄 보건교사를 배치한다고 하니 매우 환영한다”고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전했다.

이승표 교육정책국장은 “최근 가정⋅사회환경의 변화, 그리고 돌봄, 방과후 학생의 증가 등 학습환경의 변화로 학교는 다양한 측면에서 교육뿐만 아니라 교사들의 세심한 손길이 필요한 때”라며, “세종시 모든 학교에 보건교사 배치로 학교내 각종 감염병 예방은 물론 학생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도모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