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활동 매개… 지역사회에 청렴과 나눔의 의미 전파

청렴 축구배구 동아리 발대식

[동양일보 천성남 기자]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주도연)은 19일 체육활동을 매개로 소통과 협력의 참의미를 깨닫고, 청렴과 나눔의 의미를 전파하고자 교육지원청 및 관내 학교 직원들로 구성된 청렴 축(구)배(구) 동아리(이하 청렴 축배 동아리)의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그동안 청렴 축배 동아리에서는 체육활동을 매개로 관내 직원들 간의 화합을 이끌었으며, 체육활동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나눔과 배려를 위한 봉사 활동을 실시하고, 홍성역사 인물축제 기간에 대국민 청렴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생활 속에서 함께하는 청렴‧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했다.

2020년에도 동아리에서는 회원 간 주 1회 체육활동(축구, 배구)을 하며 화합을 다지고, 연 2회 청렴 캠페인과 지역 사회복지시설에 연 2회 청렴나눔 봉사활동 등을 실시하며 운영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홍성교육지원청 행정과장은 “청렴 축배 동아리는 체육활동을 통한 업무 스트레스 해소로 직장생활의 만족감을 향상시키고, 교육지원청과 각급학교의 구성원들이 소통하는 시간이다”며 “체육활동을 통하여 관내 기관들의 업무공유를 활발히 하고, 대국민 청렴캠페인,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을 연계 실시하면서 청렴문화 조성에 앞장서자”고 말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