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제1회 지방세심의위원회 개최

음성군은 21일 자주재원 확충과 성실 납세풍토 조성에 기여한 유공납세자 개인 9명, 법인 11개 업체와 정기 세무조사 대상 법인 90개 업체를 선정했다.

[동양일보 김성호 기자]음성군은 자주재원 확충과 성실 납세풍토 조성에 기여한 유공납세자 개인 9명, 법인 11개 업체와 정기 세무조사 대상 법인 90개 업체를 선정했다.

군은 지난 21일 군청 2층 상황실에서 ‘2019년도 지방세를 성실히 납부한 지방세 유공납세자와 2020년 정기 세무조사 대상 법인’을 선정하기 위한 지방세심의위원회를 열어 이 같은 결과를 내놨다.

23일 군에 따르면 선정된 유공납세자 개인과 법인에게는 오는 3월 ‘제54회 납세자의 날’을 맞아 인증패 및 현판이 수여될 예정이다.

세무조사 대상법인은 조사 일정과 연간 운영계획 등을 수립해 오는 3월부터 정기 세무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유공납세자 선정을 통해 성실히 납세의무를 다하는 납세자가 우대받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올해 세무조사 대상으로 선정된 법인에 대해서도 “법인 활동에 지장을 주지 않도록 서면조사 위주로 세무조사를 시행할 것”이라며 “전국 최초로 세무조사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해 법인 납세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음성 김성호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