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

보령서천 나소열 예비후보

[동양일보 천성남 기자]더불어민주당 보령·서천 나소열 예비후보가 공천관리위원회로부터 단수 후보로 확정되면서 사실상 공천이 확정됐다.

지난 21일 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에서 보령서천 나소열 예비후보를 단수 후보로 확정했다.

나소열 예비후보는 서천군수 3선과 청와대 초대 자치분권 비서관, 충남도 문화체육부지사를 재임하면서, 서천군, 충남도의 발전과 지방분권, 균형발전을 핵심 정책으로 삼은 문재인 정부에서 확실한 제도적 틀 마련과 세심하고 추진력 있는 집행력을 인정하여 민주당 보령서천의 단수 후보로 확정했다고 한다.

나 예비후보는 “위대한 국민을 위한 정치, 보령서천의 품격있는 정치를 위해 반드시 승리하겠다"며 "21대 국회는 국민에게 감동을 주는, 국민의 삶을 보살피는 민생 국회, 국민을 위해 일하는 국회, 상생 협치하는 국회를 만들 수 있는 자질과 인격을 갖춘 정치인을 선택하는 중요한 선거"라고 밝혔다.

나 후보는 공주사대부고, 서강대 대학원 정치학 석사를 졸업하고, 서천군수 3선(3,4,5기)를 거쳐 문재인 정부의 대통령비서실 정무수석실 자치분권비서관을 역임하고, 양승조 충남도지사를 도와 문화체육부지사로 재임하면서 충남도의 문화체육발전 및 혁신도시 지정을 위한 책임을 다해왔다. 보령 천성남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