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 확산방지 위해 13개 공공체육시설도 전면 휴관

제천시는 코로나 19 지역사회 확산 위기에 따라 지역 내 다중이용시설인 제천 올림픽스포츠센터 및 어울림 체육센터를 임시휴관 한다. 사진은 올림픽 스포츠센터 전경.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제천시는 코로나 19 지역사회 확산 위기에 따라 지역 내 다중이용시설인 제천 올림픽스포츠센터 및 어울림 체육센터를 임시휴관 한다.

시는 휴관 결정에 따라 시는 23일 시민들에게 문자 전송을 통해 기간연장 및 환불 등에 대한 안내를 실시했다.

제천시 자체 대응지침 시행계획에 의거한 이번 휴관은 24일부터 실시돼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확산 위험이 안정될 때까지 이뤄진다.

시는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한 휴관 기간 중 시설물 보수를 통해 시민제공 서비스 향상을 위한 새 단장을 실시할 예정이다.

시는 지난 22일부터 제천체육관 등 13개소의 지역 공공체육시설에 대해 휴관조치를 내린 바 있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코로나19 정부위기 경보가 ‘심각’ 단계로 격상되고 감염확진이 인근 지자체인 영주 등지까지 급속히 확산돼 지역사회 감염 우려가 커짐에 따른 선제적 예방 차원”이라며 “상황이 안정화 될 때까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검역 및 방역에 총력을 기울여 시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하실 수 있도록 발 빠르게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올림픽 스포츠센터는 일 2000여명이 이용하는 시설로 수영장, 헬스장, 골프연습장, 복싱장, 요가장 등을 갖춰 시민 건강생활의 일부를 담당하고 있다.

어울림 체육센터도 장애․비장애인이 함께 체육활동이 가능한 공간으로 주변 지역민의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제천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