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신서희 기자]세종시가‘희망도서 바로대출서비스’와 관련해 이용 협력서점을 동네서점까지 확대한다.

지난 2017년 8월 16일부터 시행한 희망도서 바로대출서비스로 지난해 연말 기준 3만 7738명의 시민이 8만1533권의 책을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용 만족도는 매우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따라 시는 올해 협력서점을 추가로 모집하면서 동네서점 6곳을 이용 협력서점으로 확대한다.

이번에 확대된 이용 협력 서점은 꾸메문고(소담동), 소담서점(소담동), 소담서점 대평점(대평동), 세종의책방 집현(새롬동), 문예서점(새롬동), 북소리책방 세종점(나성점) 등 6곳이다.

이에 따라 희망도서 대출서비스 이용서점은 교보문고(어진동), 세이북스(어진동), 세종문고(아름동), 영풍문고(어진동), 아름서점(아름동), 홍문당(조치원읍), 타임문고(보람동) 등 기존 7곳에서 13곳으로 늘었다.

희망도서 바로대출은 도서관 회원증을 소지하신 후 세종시 공공도서관 홈페이지(lib.sejong.go.kr) 또는 협력서점 현장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공공도서관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된다.

이홍준 교육지원과장은 “희망도서 바로대출서비스는 지역서점 협력을 통해 시민들이 원하는 도서를 쉽게 읽을 수 있도록 해 책 읽는 문화 확산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일상 속에서 편리하게 책을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을 강구해 책을 읽고 지혜를 나누는 문화도시 세종 구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