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동심의위원회 개최… 사업 타당성·적합성·발전성 확인

산·학협동심의회 개최

[동양일보 천성남 기자]보령시는 지난 25일 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에서 산·학협동심의회를 개최하고 농업신기술 보급 사업 지원액을 확정했다고 26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 1월 6일~ 2월 5일까지 시범사업을 접수 받아 사업의 타당성 및 적합성 여부, 발전성 등을 확인하며 3주간의 현지 조사를 통해 객관적이고 투명한 사전 심사를 마치고 이날 심의회를 개최해 사업 지원액을 확정했다는 것이다.

이날 선정된 사업으로는 △인력육성 분야 18개 사업 6억7000만 원 △생활자원 8개 사업 2억5200만 원 △동물자원 분야 4개 사업 7억2000만 원 △작물환경 분야 10개 사업 11억 원 등 모두 51개 사업 32억6000만 원으로 이중 자부담은 7억3600만 원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청년농업인 아이디어실용화시범 △ICT청년방제단 육성 △농작업 생력화를 위한 스마트 드론교육 △소비자 맞춤형 가공상품 개선 △귀농인 주택수리비 지원 △바이오커튼시스템 실천시범 벼 직파재배 확산 종자 철분코팅기 지원 △양송이 신품종 친환경재배기술 보급 시범사업 등이다.

시는 이번에 선정된 시범사업에 대해 조기 착수를 권장하고, 작목별 전문지도사의 현장 기술지원 및 집행요령 등 교육으로 사업효과를 극대화하며, 사업 추진결과 우수사례 공유 등 확대보급이 필요한 새로운 기술과 시범사업에 대해서는 많은 농업인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이왕희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시범사업 활성화를 통해 국내․외 농업여건의 변화에 신속히 대응하고, 신기술보급 및 농업경쟁력 향상으로 농가 소득이 향상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보령 천성남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