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신서희 기자]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행복도시권 문화 관광 발전전략 연구용역’을 발주 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용역은 광역상생발전 정책협의회에서 결정한 선도사업 중'문화ㆍ관광 분야'의 하나로서 계획됐다.

용역의 세부 추진 내용은 ▲'행복도시권 통합 관광센터’ 운영 방안 ▲ 통합 관광브랜드 개발 등을 통한 ‘통합이미지 형성 및 공동 홍보 방안’ ▲ ‘관광프로그램 연계‧운영’▲ ‘관광플랫폼 등 관련 기반시설 공동 구축‧운영’▲'각종 공모사업 공동참여’ 방안의 기본 구상 및 추진전략 마련 등이다.

이번 연구용역은 3월말 용역 수행기관이 선정되면 오는 4월초 연구용역을 착수해 9월말 완료될 예정이다.

충청권 4개 시도(대전,세종,충북,충남)는 행복청과 함께 ‘문화 관광 협의체’를 운영해 상생협력방안을 도출할 계획이다.

이어 중장기적으로는 교통, 산업 등 다른 분야로 성과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송민철 행복청 광역상생발전기획단장은 “이번 연구를 통해 얻은 성과는 충청권 시도간 중‧장기 협력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라면서“광역상생협력을 통해 행복도시권을 문화 관광 거점으로 개발 육성함으로써, 행복도시 건설의 긍정적 효과를 주변 지자체로 확산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